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한조선, 8천TEU급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4.04.25

대한조선이 회사 창립이래 처음으로 수주 받은 8천TEU급 컨테이너선 3척을 성공적으로 건조해 23일 해남 조선소에서 동시 명명식을 가졌다.

 

선박의 이름은 각각 ‘캐서린(CATHERINE) C’, ‘그린랜드(Greenland)’ ‘그린빌(Greenville)’로 명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호 대한조선 회장을 비롯해 선주사와 선급 감독관 등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명명식을 진행한 선박은 대한조선이 지난 2022년 4월 그리스 해운선사 다나오스로부터 수주해 컨테이너시장 진출을 알렸던 8천TEU급 컨테이너선 4척 가운데 3척이다.

이들 선박은 길이 272m, 높이 24.6m, 폭 42.8m 규모로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해당 선박들은 모두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향후 선박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탄올 레디(Ready) 선박으로 설계된 점과 선박이 항만에 정박할 시 선박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하는 AMP(육상전원공급)장치, 황산화물 저감장치인 스크러버를 장치 등 친환경적인 설계가 적용됐다.

이번 선박 건조는 그동안 대한조선의 주력 선종이 탱커선(석유제품운반선 및 원유운반선)에서 중형급 컨테이너선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납기와 품질까지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전남일보 10면, 2024. 4. 25(목) 전연수 기자

이전글, 다음글
대한조선, 8천TEU급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
HD현대삼호 “중대재해 근절 앞장”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