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HD현대삼호 “중대재해 근절 앞장”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4.04.22

HD현대삼호가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을 비롯한 지역 주요 조선사 등과 협력해 지역 사업장에서의 중대재해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21일 HD현대삼호에 따르면 지난 18일 회사와 대불산단 DHMC 정문에서 신현대 사장과 박철준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장, 산단 내 조선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행사 참가자들은 퇴근길 근로자들에게 ‘가족 사랑은 안전수칙 준수로부터’라는 슬로건이 적힌 핸드크림을 나눠주며, 가족을 위한 표준 작업과 안전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산단에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전거 운행 시 헬멧 착용 ▲일몰·야간 운행 시 전조등 켜기 ▲기타 여러 안전 문구가 적힌 피켓과 현수막을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 의식 고취에 나섰다.

HD현대삼호는 고용노동부 목포지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 대불산단 기업들과 함께 ‘조선업 원·하청 안전보건 상생포럼’도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 출범을 알린 상생포럼은 산단 내 각 안전보건 주체들이 소통과 공유, 협력을 통해 조선업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HD현대삼호 관계자는 “관리 체계가 잘 정착돼 있는 모기업의 안전보건 역량을 지역 여러 협력사들에게 전파해 조선업 사업장에서 안전사고를 근절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매일 9면, 2024. 4. 22(월) 나동호 기자

이전글, 다음글
대한조선, 8천TEU급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
HD현대삼호 “중대재해 근절 앞장”
보해양조, 완도 다시마 담은 소주 선보인다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