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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목포해상케이블카, 2년 연속 '영향력 있는 브랜드'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20.11.12


목포해상케이블카㈜(대표이사 정인채·사진)는 최근 ‘2020 TV조선 경영대상-브랜드 경영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해상케이블카 부문 영향력 있는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지 100선과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이름을 올리는 등 ‘낭만항구 목포’의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았다.

국내 최장길이(3.23km)와 최고 높이(155m)로 유명하고, 유달산과 다도해를 가르며 산과 섬, 바다, 도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지난 2019년 9월 6일 정식 개통한 이후 3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7일 탑승객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전남 서남권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성장해 주변 상권활성화를 비롯한 목포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점업체를 돕기 위해 임대수수료를 감면해주는 ‘착한임대인’ 캠페인을 비롯, 코로나19 영웅들과 함께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를 이어가는 등 사회공헌도 펼치고 있다.

 

또 민간사업자 협약조건에 따라 연매출의 3%를 공익기부금으로 목포시에 기부하고, 지역 기업인 보해양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목포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지역경제와 문화, 고용창출 등 다방면에서의 기업의 역할을 펼치고 있다.

정인채 대표이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목포 대표 관광시설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남해안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상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일보 20면 2020. 11. 12(목) 박기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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