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목포수협, '남도 맛 김' 해외에 명성 알린다.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23.03.13

전남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과 전라남도관광재단(대표이사 이건철)이 전남에서 생산된 김을 공동 브랜드로 개발,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한다.

두 기관은 10일 목포수협에서 수산자원을 활용한 전남 수산식품 공동 브랜드 개발 및 해외 홍보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김 관련 관광상품 패키지 제작, 서남권 해양수산식품 온라인 사후면세점 입점 추진, 목포수협 위판장 활용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상품화 협업, 관광기업 연계 관광상품 공동 개발 및 시설 지원 협력체계 등이다.

이날 협약으로 두 기관은 첫 관광상품으로 케이 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전남 김을 관광기념품으로 공동 제작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청정 갯벌에서 생산된 전남의 김은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중 하나다.

두 기관은 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해외 관광박람회에서 관광객에게 제공되는 기념품으로 조미김을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제작된 기념품은 해외 현지 행사장을 비롯해 3월중 오픈 예정인 ‘온라인 사후면세점’에 상품으로 입점해 전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남도일보 18면 2023. 3. 13(월)  김배원 기자

이전글, 다음글
글로벌 경기침체에 K푸드 수출 '주춤'
목포수협, '남도 맛 김' 해외에 명성 알린다.
전남도, 수출상/모범납세자 시상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