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새단장 관광객 '발길'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4.04.29

목포시가 춤추는 바다분수를 새단장하고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지난 27일 개최된 목포해상W쇼와 함께 공연을 정상 재개 한다.

28일 목포시에 따르면 대표적인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춤추는 바다분수를 새롭게 단장해 목포해상W쇼 콜라보 공연과 함께 본격 운영한다.

춤추는 바다분수는 지난 2010년 설치한 이후 13년이 경과돼 설비가 노후화되고 공연의 참신성과 고유 콘텐츠 부족 등으로 정상적인 공연이 불가능해지면서 이를 개선하게 됐다.

시는 관광거점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85억원을 투입해 지난 2022년 10월부터 춤추는 바다분수 기능개선사업에 돌입해 오는 4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기능개선은 기존의 낡은 분수 시설물을 철거하고 부력체 내구성을 강화하는 한편, 최신기술을 접목한 수중펌프와 움직이는 분사노즐의 수량을 증가시켜 분수의 춤사위를 더욱 부드럽고 섬세하게 하도록 진행됐다.

고사 분수의 높이를 기존보다 더 증가시키고 LED조명, 레이저, 빔프로젝터, 무빙라이트 등 공연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추가 설치해 웅장함과 화려함을 돋보이게 했다.

육상에는 컬러레이저를 설치해 해수면을 도화지 삼아 그림이 그려지고, 바다분수 맞은편에 새롭게 선보이는 원형 전광판은 평화광장 어느 위치에서든지 음악분수의 공연 정보를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고 목포의 관광지 소개와 시정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춤추는 바다분수는 봄(4월~5월), 가을(9월~11월)에는 화요일·수요일·목요일·일요일 하루 2회(오후 8시·8시 30분)가 운영되고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하루 3회(오후 8시·8시 30분·9시)가 운영된다.

여름철(6월~8월)에는 공연을 좀 더 늘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3회(오후 8시·8시30분·9시)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시 관계자는 “시설기능개선사업으로 잠시 중단되었던 춤추는 바다분수가 다시 재개됨으로 화려하고 멋진 공연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지역 상인과 시민들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민과 관광객의 눈과 귀가 즐겁고 감동적인 공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일보 9면, 2024. 4. 29(월) 정기찬 기자

이전글, 다음글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새단장 관광객 '발길'
전남도, 베스타스·머스크 해상풍력 터빈공장 유치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