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국립목포대, 전남도립대와 통합 본격 추진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4.05.24

국립목포대가 글로벌인재양성 허브 대학으로 도약을 위한 전남도립대와의 통합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국립목포대(총장 송하철)와 전남도립대(총장 조명래)는 지난 22일 국립목포대 스마트회의실에서 양 대학 총장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대학 통합추진 공동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 대학간 통합 현안에 대한 사전분석 △지역의 건강한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학통합 방안 △경쟁력 있는 통합대학 운영 전략 △통합추진 공동위원회 추진 일정 등을 협의했다.

양 대학교는 대학 통합을 통해 지역특화 전문인력 양성 대학으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글로컬대학으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조명래 전남도립대 총장은 “전남도립대와 국립목포대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대학 통합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전남도, 지자체 및 대학 간 지속적인 발전체계 구축이 가능하도록 해 국립목포대가 2024년 글로컬 본 지정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역량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송하철 국립목포대 총장은 “2024년 글로컬 대학으로 최종 선정이 돼, 양 대학 통합을 통한 전남 지역거점 캠퍼스 설치 및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견인하는 전남지역에서 제일 큰 글로벌 거점 국립대로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학 통합추진 공동위원회는 각 대학의 구성원 대표를 포함해 양 대학 동수로 구성했으며, 오는 6월 말까지 통합에 대한 실무적인 협의를 완료하고, 양 대학과 지역의 의견수렴 및 전남도와 기초지자체와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학 통합을 위한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목포대와 전남도립대는 지난 1월11일 대학 통합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대학 특성화와 글로컬대학 진입을 위한 지속적인 협의를 해나가고 있다.


 

전남일보 4면, 2024. 5. 24(금) 김혜인 기자

이전글, 다음글
지역 소멸 위기 극복 ‘전남 특별자치도’ 탄생 관심
국립목포대, 전남도립대와 통합 본격 추진
전남 김 생산액, 수산물 최초 8천억 기록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