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무안공항, 호남 국제허브공항 비상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18.05.02

무안국제공항이 저비용항공사의 해외 정기편 운항에 힘입어 호남의 국제 허브공항으로서 비상 하고 있다. 

전남도는 30일 무안국제공항 회의실에서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 윤장현 광주시장,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정상국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장, 장영식 무안군수 권한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공항 활성화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이 이날 일본 오사카를 시작으로 태국 방콕과 베트남 다낭에 각각 주 8회, 4회, 2회 씩 정기노선을 운항한다. 향후 타이베이 운항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무안공항 정기노선 유치를 우선 과제로 삼고 지난해부터 제주항공 관계자와 수회에 걸친 마라톤 협의를 진행, 이같은 성과를 일궜다. 

이에 따라 일본, 태국, 베트남, 타이완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가 켜졌고, 광주와 전남을 비롯해 전북도민까지 해외여행 시 인천공항에 가야 하는 불편함이 일정 부분 해소돼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개항 이래 무안공항의 총 이용객은 170만여 명이다. 이 가운데 해외관광객 이용자 수는 30만여 명으로 전체의 17.6% 수준이다. 

광주타임즈 2018. 5. 2(수) = 김성수 기자

이전글, 다음글
목포시 올해 1000만 관광시대 연다
무안공항, 호남 국제허브공항 비상
전남 버스대란.... 준공영제 도입 시급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