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남도,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 여론 조성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3.11.02

전남도가 민간·군 공항을 무안국제공항으로 통합·이전하기 위해 무안군민들을 상대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우호적인 여론 조성에 나섰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31일 전남도의 민간·군공항 동시 이전 요구에 대해서는 답변을 유보하는 등 사실상 군공항 이전 문제가 답보 상태에 놓여있는 가운데 무안군민들에게 동시 이전의 필요성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전남도는 2일 오후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무안 남악·오룡 신도시 도민을 대상으로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필요성 등을 알리는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는 청와대 행정관을 역임한 최용선 전 선임 행정관이 '미래 세대를 위한 광주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이란 내용으로 2시간여 동안 진행한다. 


최근 언론사 주관으로 실시한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여론조사 결과 전체적으로 무안지역 찬성 여론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무안국제공항에서 원거리에 위치해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영향이 극히 미비하거나, 없을 것으로 여겨지는 일부 지역에서 예상 외 결과가 나왔다. 


이는 군 공항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과 오해, 주변의 잘못된 정보 전달로 기인한 것으로 판단돼 올바른 정보 전달의 필요성 등이 다시 대두됨에 따라마련했다. 


특히 지금까지는 '군 공항에 대한 왜곡 정보 바로 알기' 내용만을 강연했으나, 올 상반기 이후 무안지역 찬성 분위기가 다소 고조되는 분위기가 있는 점을 감안, 무안국제공항으로의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 필요성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강연에추가됐다. 


전남도 관계자는 "도와 무안군의 숙원인 무안국제공항의 조속한 활성화와 장래 서남권 미래 발전의 새로운 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광주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이 신속하게 해결돼야 한다" 며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이 마무리되는 날까지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내용을 가지고 강연회를 지속해서 개최하겠다" 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 상반기부터 군 공항 이전 바로 알기캠페인, 도민 강연회, 도청 전 직원 대상 포럼, 공중파 자막 및 영상 캠페인 광고 등 군 공항 이전에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일보 5면, 2023. 11. 2(목) 윤현석 기자

이전글, 다음글
전남도 "광주시, 무안공항 활성화 협약 성실 이행" 촉구
전남도,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 여론 조성
신안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작업 순조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