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경영정보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기업 마케팅 거점' 용산역 호남비즈니스라운지 리모델링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4.05.28

지역 기업인의 마케팅 거점인 서울 용산역 호남 비즈니스 라운지(이하 라운지)가 효율적인 공간 확보를 위해 리모델링을 한다.

광주상공회의소는 라운지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최근 광주시, 전남도, 전북특별자치도 및 호남지역 상공회의소와 함께 서울 용산역 라운지에서 전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호남지역 3개 광역지자체와 9개 상공회의소(여수·광양·목포·순천, 전주·익산·군산·전북서남)가 협력을 강화해 라운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라운지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 환경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호남지역 기업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회의실 시설 개선 등 부분 리모델링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됐다.

2013년 문 연 라운지는 광주시, 전남도, 전북도 등 3개 광역지자체가 함께 뜻을 모아 지역 기업들의 성장과 경제적 발전을 위해 수도권 거점에 마련한 공간으로, 호남지역 간 협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16만 명이 넘는 기업인들이 라운지를 방문했으며, 약 8,300여 건의 비즈니스 협상을 통해 총 3조 3,900억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해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객은 총 2만688명으로, 전년 대비 39.2% 증가했으며, 회의실 이용 건수도 전년 대비 35.8% 증가한 1,588건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라운지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광주상의 채화석 상근부회장은 “광주·전남·북 비즈니스 라운지는 호남지역 기업들이 수도권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개선안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매일 20면, 2024. 5. 28(화) 이연수 기자

이전글, 다음글
최저임금 차등적용 무산… '엇갈린 반응'
'지역기업 마케팅 거점' 용산역 호남비즈니스라운지 리모델링
서울 용산역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객 15만명 돌파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