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경제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남도, 대불산단 청년 친화형 개발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19.03.19

전남도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불산업단지를 청년 친화형 단지로 개발을 추진한다.

18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영암군청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대불 청년 친화형 산단’ 추진사업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7기 도정의 제일 목표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전남도, 영암군,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대불산학융합원 등 사업 추진기관이 참석해 실행계획을 보고하고 사업별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전남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된 대불산단을 젊은 인재가 모이는 활력 있는 공간으로 재편하고 신산업 육성기반을 마련할 계획으로, 올해부터 2024년까지 3000억 원 규모의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올해는 청년 고용환경 개선 등을 위한 기숙사 임차비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지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노후공장 리모델링, 에너지 테마파크 건립과 스마트 공장 보급사업 등 공모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대불산단은 우리나라 서남권 경제산업의 요충지이지만 지난 몇 년간 세계 조선경기 악화와 수주 감소로 기업들이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고, 지난해 5월에는 ‘고용·산업 위기대응지역’으로 지정된바 있다.

오송귀 도 혁신경제과장은 “대불산단은 지난해부터 수주물량 증가와 함께 가동률과 고용인원도 증가하고 있다”며 “‘대불 청년 친화형 산단’ 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 일자리를 만들고 기술 경쟁력 제고 및 신산업 여건을 개선해 산단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불 청년 친화형 산단’ 세부실행계획은 보고회에서 도출된 세부사업별 개선사항과 사업비를 조정한 후 이번 달 중에 산업부에 제출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광남일보 3면 2019. 3. 19(화)  박정렬 기자

이전글, 다음글
윤소하 의원 - 목포, 영암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해야
전남도, 대불산단 청년 친화형 개발
목포시 추경예산 1천785억 증액 편성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