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경제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남 서남권 종합발전 기본구상 기본 윤곽 도출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19.03.25

전남 서남권 공동 번영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서남권 종합발전 기본구상’의 기본 윤곽이 드러났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해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서남권 9개 시·군 부단체장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남권 종합발전 기본구상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은 시와 목포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해 11월부터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광주전남연구원은 서남권종합발전 비전으로 ‘바다로, 세계로, 하나된 미래로’를 설정하고, 경제공동체 실현을 위한 그랜드디자인(안)과 지역 연계·협력사업 등을 제시했다.

주요 전략과제은 글로벌 해양관광 교두보 조성,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특화산업지대 육성, 친환경 미래에너지 산업생태계 조성, 수상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환서해수산식품산업클러스터 구축, 서남권 역사·문화체험루트 연계 등이다. 

참석자들은 전략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편 장·단기적 과제를 수립해 우선 실현 가능한 사업에 대한 구체화를 당부했다. 광주전남연구원은 이를 위해 현장 방문, 자문단 회의 등을 지속 실시해 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종식 시장은 “전남 서남권이 한반도 신경제공동체의 핵심지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협력과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며 “천혜의 자원과 잠재력을 토대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을 완성하고, 성장동력산업을 발굴, 서남권 발전의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남일보 2019. 3. 25(월) 이훈기 기자

이전글, 다음글
목포 대양산단 분양 숨통 트인다
전남 서남권 종합발전 기본구상 기본 윤곽 도출
윤소하 의원 - 목포, 영암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해야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