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경제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목포시, 경제 활성화 목적예비비 28억 확보
작성자 박희영 작성일 2019.09.19

목포시는 고용·산업위기지역 경제 활성을 위한 목적 예비비 28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목포는 조선산업 침체로 인해 2018년 5월 고용·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으로 지정됐고, 2019년 5월 위기지역 지정이 2년 연장됐다. 

 

시는 그동안 목포조선희망센터 운영 등 14개 사업에 141억원을 지원받아 지역경기의 빠른 회복을 위해 조선산업 다각화 및 대체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번에 확보된 목적예비비는 ▲ 목포 세라믹부품소재기업 사업화 지원 10억원 ▲ 평화광장 구조개선 8억 6천만 원 ▲ 용해2지구~백련펌프장 하수관로 정비 5억원 ▲ 상동·이로동 합류식 하수관거 정비 3억 5천만 원 ▲ 목포 사범학교 본관 시설물 개선사업 1억원 등이다.

 

세라믹부품소재기업 사업화 지원은 첨단세라믹의 소재·부품 국산화와 제조혁신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부가 성장동력산업 육성이 기대된다.

 

평화광장 구조개선사업은 서남권 최대 도심 속 친수공간인 평화광장 공간을 재창조하여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경기 활성을 위한 사업이다.

 

또, 용해2지구~백련펌프장 하수관로 정비 및 상동·이로동 합류식 하수관거 정비 사업은 지역의 생활인프라 정비를 통해 정주여건 개선과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여 해양관광도시 목포의 이미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목적예비비 지원이 최근 개통한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더불어 우리 시 경제회복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신규·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더 많은 정부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남일보 9면 2019. 9. 18(수) 이훈기 기자

 

이전글, 다음글
광주 전남 8월 무역수지 적자로 돌아섰다.
목포시, 경제 활성화 목적예비비 28억 확보
전남도, 관광객 6천만 시대 조기 달성 성큼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