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목포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장쑤성 김 협회, 목포 김 산업 경쟁력 확인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5.12.11

목포시는 지난 7일 자매도시인 중국 롄윈강(連雲港, 연운항)시가 속한 장쑤(江蘇, 강소)성 김협회의 루친친(陸勤勤, 육근근) 회장과 임원진이 목포를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 김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양국 간 산업·기업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목포상공회의소 간담회를 비롯해 수산식품수출단지 시찰, 지역 내 김 공장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목포 김 산업의 경쟁력과 인프라를 직접 확인했다.

루친친 회장은 “한국 김 제품의 품질과 산업구조를 높이 평가한다”며 “향후 검사 서비스와 산업 전반의 협력 가능성에도 큰 관심이 있다. 귀국 후 김 거래소 운영 자료를 공유해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쑤성 김협회는 지난 2003년 2월 설립된 중국 최초의 민간 성(省)급 김 산업 단체다. 산업 조직화, 품질 향상, 기술 발전 등을 통해 국내외 김 시장 개척을 주도하며 장쑤성과 화둥 지역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김 산업 뿐만 아니라 목포시와 롄윈강시 간 신뢰와 우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목포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남매일 11면, 2025. 12. 11(목) 박승경 기자

이전글, 다음글
2030년까지 10.5GW 확대…목포신항 기반시설 확충
장쑤성 김 협회, 목포 김 산업 경쟁력 확인
KTX·SRT 내년 말까지 통합…호남선 '예매전쟁' 해소 기대

목포상공회의소

(우)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73번길 29 (중동2가)

Copyright (c) 2017 mokpocci, All Right Reserved.